정책이슈
제주에 ‘폭싹’ 빠진 대만…관광객 1년 새 2.3배 급증
- 작년 제주 방문 대만 관광객 15만9485명
대만 유명 유튜버 방문 더해 韓 콘텐츠 인기

13일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2024년 제주를 방문한 대만 관광객은 15만9485명으로 2023년 6만9941명과 비교해 약 2.3배로 늘었다.
이는 기존 최대였던 2019년의 8만7981명 기록보다도 81.27%(7만1504명) 증가한 역대 최대 수치다.
올해 들어서도 2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 1만2754명보다 50.7%(6463명) 늘어난 1만9217명이 제주를 찾았다.
특히 이달 들어서는 대만 최대 외식기업인 왕핀(왕품·王品)그룹 임직원 2100여명이 인센티브 단체 관광(포상 관광)으로 제주를 찾는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동안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 중 1, 2위는 중국과 일본 관광객이었다. 하지만 2023년부터 대만 관광객이 중국 관광객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2024년 제주를 찾은 중국 관광객은 138만3013명으로 가장 많았고, 대만 관광객이 15만9485명으로 2위, 일본 관광객은 7만8734명으로 3위였다.
대만 관광객이 제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이유 중 하나로는 대만 인기 유튜버 콘텐츠의 영향이 꼽힌다.
제주관광공사가 2022년 12월 256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대만 인기 유튜버 차이아까 팀을 제주로 초청해 4박 5일 일정으로 촬영한 제주 투어 영상이 당시 대만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또 대만 현지 인기 유튜버의 제주여행 콘텐츠에 이어 제주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의 대만 현지 인기도 제주 관광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지난달 7∼28일 공개된 ‘폭싹 속았수다’는 지난주 대만에서 비영어 TV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AD
추천
"허리통증" 심각환자.."이것" 하자마자..바로..충격!추천
79세 김용건 "고혈당, 당뇨" 예방하는 1%의 비밀!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AD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전국서 `푹푹` 꺼지는 땅…떨고 있는 공사장 위 주민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홍화연 “♥박형식과 베드신..꼭 필요했다”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중국의 반격, '희토류' 수출 중단…美 기업들 비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공시볶음밥]애경케미칼, 충주 공장 매각·코웨이, 렌탈 연체 늘어난 배경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재영 제테마 회장 "2028년 필러판 뒤집힌다…규제벽 넘어 5000억 매출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