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고급화’ 전략 앞세우는 대한항공...공항 라운지·기내 좌석 강화
- 통합 전 공항 라운지 신설·개편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도 운영

먼저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기존 라운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공항 확장 구역에 새로운 라운지를 개설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 4단계 확장 공사에 따라 추가된 동·서편 날개(wing) 구역에는 각각 ‘프레스티지 가든 라운지’가 새롭게 조성된다.
기존 프레스티지 라운지와 마일러 클럽 라운지도 확장 및 개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넓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 라운지는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해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재 공항 서편에 위치한 일등석 라운지와 프레스티지 라운지 역시 대규모 리모델링을 거쳐 2026년 4월 재개장한다. 특히, 일등석 라운지는 단순한 공항 라운지를 넘어 최고급 호텔 수준의 휴식 공간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아늑한 분위기를 갖춘 공간에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번 확장·개편 작업이 완료되면 인천국제공항 내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증가하며, 전체 면적은 기존 대비 약 2.5배 확대된다. 좌석 수도 두 배 가까이 늘어나 고객들이 더욱 여유로운 환경에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의 이번 라운지 개편은 인천국제공항 4단계 확장 공사에 따른 동선 변화와 아시아나항공의 대한항공 통합 이전을 대비한 전략적 조치다. 여행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은 공항 라운지를 고급화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라운지 내 식음료 서비스도 한층 강화된다. 라이브 키친을 운영해 신선하고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한편, 전문 바텐더와 바리스타가 즉석에서 칵테일, 와인, 음료를 제조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크루아상과 피자, 디저트를 제공하는 전용 베이커리 및 파티세리를 운영하며, 시그니처 누들 바에서는 즉석 조리한 면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외 주요 허브 공항에 위치한 대한항공 라운지도 새롭게 단장된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과 뉴욕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의 라운지는 각 도시의 특색을 반영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변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이코노미’(Premium Economy) 좌석을 도입해 일반석 서비스를 고급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개조 대상 항공기는 보잉 777-300ER 11대로, 기존 일등석을 없애고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들 개조 항공기는 올해 하반기부터 노선에 순차적으로 투입되며, ▲프레스티지석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이코노미석으로 구성된다. 대한항공은 내년까지 개조 항공기의 노선 투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보다 다양한 고객층에게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AD
추천
"허리통증" 심각환자.."이것" 하자마자..바로..충격!추천
79세 김용건 "고혈당, 당뇨" 예방하는 1%의 비밀!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AD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파면, 60일 이내 대선…6월 3일 화요일 유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헌법재판소, 전원 일치로 윤석열 대통령 파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헌재 "尹파면, 헌법수호 이익 압도적"…탄핵 인용(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수출입銀 믿고 외상 늘린 LX세미콘, ‘도박수’ 통했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사NO·콜드체인NO…라파스, ‘붙이는 약’으로 게임체인저 노린다[편즉생 난즉사]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