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푼 ‘영감을 주는 움직임’...기아와 우효가 전하는 메시지
- 기아, ‘너를 부르고 있어’ 음원 공개
기아 브랜드 철학, 우효의 시각으로 해석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기아가 브랜드 철학을 음악으로 풀어냈다.
기아는 최근 자사 브랜드 철학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을 국내 인디 싱어송라이터 우효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 ‘너를 부르고 있어’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우효는 지난 2014년 데뷔 이후 꾸준히 개성 있는 음악 세계를 구축해 왔다. 그는 신스팝을 기반으로 90~00년대 감성을 담은 인디 팝과 록 스타일, 그리고 속삭이듯 부르는 독특한 창법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곡으로는 ‘민들레’와 ‘청춘’, ‘모래’ 등이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7월 선보인 첫 번째 협업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진 시리즈 콘텐츠다. 당시에는 ‘나를 움직이는 힘, 우리’라는 짧은 영상으로 공동체의 힘과 가치를 조명했다면, 이번 신곡은 그 공동체를 구성하는 ‘개인’에 초점을 맞췄다.
기아는 공개된 음원 외에도, 이번 콜라보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풀어낸 뮤직비디오를 함께 선보였다. 이어서 콘텐츠의 의미를 보다 깊이 전달할 수 있는 서포트 필름도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우효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따뜻하고 창의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감과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너를 부르고 있어’는 모든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AD
추천
"허리통증" 심각환자.."이것" 하자마자..바로..충격!추천
79세 김용건 "고혈당, 당뇨" 예방하는 1%의 비밀!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AD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승환·JK 김동욱, 尹 선고 앞두고 동상이몽…"집회 나가고 싶지 않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팬과 선수 모두 이용하는 야구장은 안전한가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탄핵심판 선고 구경"…헌재 20석 방청 신청에 9만명 몰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한국 주주는 봉?…자회사 해외 증시 상장에 투자자 '부글부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 HLB, 中 리스크 줄이나…리보세라닙 국내 생산 구체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