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반 마케팅 혁신의 실무 가이드
업무 효율 500% 증대, 59가지 실전 전략 완벽 수록
이게 되네? 챗GPT 미친 기획 X 마케팅 59제

두 저자는 "AI는 더 이상 전문가들만의 영역이 아니며, 우리의 일자리를 위협하는 것이 아닌 우리를 돕는 도구"라고 이야기한다. 월 20달러로 동료처럼 활용 가능한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를 중심으로 ▲구글 트렌드부터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미리캔버스 ▲달리 ▲노션 AI까지 무료 AI 도구 50여 가지를 누구나 즉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시장 조사에서 설문 분석까지, 콘텐츠 제작에서 공간 디자인까지. 콘텐츠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 고객 분석과 광고 캠페인, AB테스트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업무 적용 사례들을 매우 구체적으로, 친절하게 안내한다.
강형준 데이터브릭스코리아 대표는 "비개발자도 쉽게 AI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실무서"라며 추천했고, 이지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현장 중심의 실습 구성 덕분에 실제로 업무 방식이 바뀌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마케터와 기획자,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관계자,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다양한 분야의 실무자들이 이 책의 주요 독자층이다. 저자들은 "AI의 힘을 빌려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창의적 사고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미래를 대비하고 업무 방식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습 중심의 구성과 즉시 적용 가능한 전략들로 가득 찬 이 책은,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AI와 함께 걸어갈 새로운 업무 문화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이 주의 신간
엔비디아 젠슨 황, 생각하는 기계

이 책은 단순히 한 최고경영자(CEO)의 연대기가 아니다. 인공지능(AI) 기술 진화의 연대기이며, 한 사람의 비전과 신념이 어떻게 기업의 운명을 바꾸고, 나아가 세상을 바꿔 놓았는지에 대한 기록이다. 젠슨 황의 통찰력과 리더십이 어떻게 구현됐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이 책은, 향후 AI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영감과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모임의 기술

모임을 새롭게 시작하거나 기존 운영 방식을 정비하려는 독자를 위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자료를 담았다. 파일럿 모임 설계 템플릿, 참가자 초청 메일 작성 예시, 모임 당일 체크리스트 등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도구를 수록해 모임을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커뮤니티 운영 경험이 있는 기획자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순 이론서가 아닌, '모임을 잘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실행으로 전환하는 실질적 가이드다.
유전상담의 역사
이 책은 유전 상담에 대한 종합 개론서다. 이 직업의 역사와 그것이 미국 의학사의 흐름 속에서 어떻게 진화해 왔는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저자는 유전 상담을 ▲생명윤리 ▲의학 유전학 ▲장애학 ▲재생산 ▲양육이라는 다양한 분야의 교차점에 위치시킨다. 저자는 유전 상담은 우리 삶에 깊게 연관이 돼 있어 이 분야가 미국 우생학 운동에서 비롯된 불편한 기원을 지녔다는 점에 대해 더 철저하게 성찰하고 돌아봐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준석 “김문수·이재명·황교안…셋이나 단일화 하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디아즈 19·20호포'..삼성, KIA에 위닝시리즈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파산 위기 수두룩" 세종 유령상가…'천도론'도 안 통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대선전 막차…5월 막바지 자금조달 나서는 기업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지투지바이오, 특허무효심판 피소…상장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