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포항시, 유망강소기업 11곳 선정..."지역 대표 브랜드로 키운다"
- R&D 지원, 운전자금 우대 등 실질적 지원 확대
졸업기업 재지정 통해 브랜드 신뢰도 제고

유형별로는 우수유망강소기업으로 ㈜이스온을, 유망강소기업으로는 ㈜동우, ㈜와이테크, ㈜햅스를, 예비유망강소기업으로는 디컴포지션㈜, 솔라라이즈㈜, 쓰리브룩스테라퓨틱스㈜, ㈜옴니코트, ㈜투엔, ㈜파이어크루, ㈜하이보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기계·소재 분야 5개사, 전기·전자분야 3개사, 바이오·의료 분야 2개사, 지식서비스 분야 1개사 등 업종별로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기업별 매출, 대내외 기술역량, 경영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PM(Project Manager) 제도를 활용한 R&D 지원과 기업수요 맞춤형 컨설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운전자금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부터는 기업 성장단계에 따라 '전략'과 '도약' 두 갈래로 컨설팅을 세분화해 실질적 기업 성장을 유도한다.
한편, 포항시는 관련 조례를 개정해, 각종 혜택이 축소된 졸업기업을 구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총 22개 사를 재지정했다. 이들 기업에게는 인증현판 제공, 다각적인 홍보 등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정표 일자리경제국장은 "바이오·이차전지 등 미래 신성장산업과 철강 전후방 산업의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항시 유망강소기업을 포항시만의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지역 내 유망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도 경쟁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측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日이시바 "상호관세율 대미 무역흑자국 중 가장 낮은 수준"(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안선영 "韓 떠난다" 출연료 1500만원, 사연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日이시바 "상호관세율 대미 무역흑자국 중 가장 낮은 수준"(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송현인베, IBK 출신 김영규 대표 내정…'혼돈기' 끝내고 재정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에이프릴바이오, 하반기 SAFA 경쟁력 검증…추가 기술수출 이어지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