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李대통령, 오늘 이재용 만날 듯…무슨 대화 나눌까

한미 간 관세 협상이 급박하게 돌아가는 상황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24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만찬 회동을 가질 것으로 24일 알려졌다. 한국 기업들의 대미 투자전략 등에 대한 얘기가 오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 대통령은 지난 14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15일에는 구광모 LG그룹 회장과 각각 만찬 간담회를 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재계 총수들과 적극적으로 접촉을 이어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이 회장과의 만남에서도 유사한 논의가 이어지리라는 것이 정치권의 관측이다.
다만 대통령실에서는 이 대통령과 이 회장의 만찬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없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삼성 측 관계자 역시 "(만찬 회동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을 위해 국내 기업들과 1000억달러(137조원) 이상의 현지 투자 계획을 세워 이를 미국 정부 측에 곧 제안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조달자금도 투입되면 금액은 더 늘어날 수 있다.
앞서 한국과 산업·수출 구조가 유사한 일본은 5500억달러(약 757조원) 규모의 투자 펀드를 제안해 25%로 예고됐던 상호관세를 15%로 낮췄다.
또한 일본은 관세 인하의 대가로 미국에 자동차·농산물 시장을 추가로 개방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울고 보채서 화났다”…생후 2개월 딸 던져 중태 입힌 아빠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신지♥' 문원, 칼 빼들었다…"악성 루머 고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빈손' 트럼프·푸틴 회담, 준비된 오찬도 '생략' 마무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원조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몸값 ‘2000억원’ 찍은 이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독하면 200만원 주식 선물', 팜이데일리 8월 행사 시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