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한국토요타, 서울 IPC 정기총회에 렉서스·토요타 차량 의전 지원

IPC 정기총회는 전 세계 패럴림픽위원회와 국제스포츠연맹 등 IPC 소속 회원기구들이 모여 패럴림픽 발전 방향과 주요 정책을 논의하는 글로벌 행사다.
이번 총회는 서울에서 두 번째로 개최된다. 행사 기간은 오는 9월 24일부터 27일까지다. 이번 행사에서는 차기 집행부 선출을 비롯해 컨퍼런스, 집행위원회의, 공식 만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3년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후원 협약을 체결한 이후 선수단 훈련 지원과 기부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2024년 파리 패럴림픽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공식 후원하며 지원 범위를 넓혔다.
이러한 활동은 글로벌 캠페인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Start Your Impossible)의 일환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사회를 지향하는 토요타의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Mobility for All) 철학을 담고 있다.
이번 총회에는 이러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전 차량이 제공된다. 올해 출시된 렉서스의 플래그십 SUV LX를 비롯해, 편안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미니밴 LM, 고급 세단 LS, 그리고 토요타의 알파드와 시에나 등 총 10개 차종이 의전용으로 투입된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이번 의전차량 지원은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추구하는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 실현의 한 부분”이라며 “총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 스포츠와 패럴림픽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17년 대한장애인탁구협회 후원을 시작으로, 2020 도쿄와 2024 파리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 2022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 공식 스폰서 활동 등 국제무대에서 선수들의 훈련 환경 개선과 대회 참가를 꾸준히 지원해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秋 "羅, 이렇게 하는 게 윤석열 오빠에 도움되나"…법사위 또 추나대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부정거래 혐의’ 방시혁, 두 번째 경찰 출석 조사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인당 10만원 또 푼다…2차 소비쿠폰 신청하세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兆단위 딜 실종…불확실성 속 몸사리는 M&A 시장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 ‘키트루다SC’ FDA 허가...할로자임 특허소송 파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