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유산 도산서원 특별 야간 개장
하회마을 밤하늘 수놓을 줄불놀이 재현

도산서원에서는 9월 27일부터 10월 12일까지 16일간 야간 개장이 열린다.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이어지는 특별 개장에서 은은한 조명 속 서원의 고즈넉한 풍광과 가을밤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다.
10월 4일에는 하회마을에서 하회선유줄불놀이가 펼쳐진다. 부용대 절벽과 만송정 소나무 숲을 잇는 줄 위로 숯가루 봉지를 매달아 불을 붙이면, 은빛 불꽃이 강 위로 흩날리며 장관을 연출한다. 줄불·달걀불·낙화가 어우러진 이 전통 불놀이는 안동의 가을을 상징하는 대표적 풍경이다.
10월 5일부터 7일까지는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조선의 가을: 꽃피는 산성마을의 추석행사'가 열린다. 탈놀이·줄타기 공연은 물론 송편 빚기, 떡메치기 등 명절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글·야생화 전시, 전통 먹거리 장터도 마련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안동시는 연휴 동안 주요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10월 3일부터 9일까지는 공영 유료주차장과 웅부공원, 안동시청 부설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며, 10월 5일부터 7일까지는 중앙신시장, 구시장, 중앙문화의거리, 서부시장 주차장이 개방된다. 또 응급의료기관 3곳과 병·의원 62곳, 약국 62곳이 지정 운영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안동을 찾는 분들이 전통문화와 가을의 멋을 즐기면서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머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분이 가족과 함께 안동에서 특별한 명절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엔솔바이오, 골관절염치료제 글로벌 임상 3상 도전...‘미국 FDA 협의 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43억 횡령’ 황정음, 징역 2년…항소 할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韓 기준금리 인하는 대체 언제쯤…“빨라야 올해 11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두나무가 네이버를 집어삼킬 가능성...지분교환의 결말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아이엠비디엑스, 액체생검 활용 확대…5조원 시장 선점 자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