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뉴미디어의 미래 함께 그린다”…이데일리M, 서울경제진흥원과 ‘맞손’
- 곽혜은 대표, 김현우 SBA 대표와 전략적 MOU 체결
뉴미디어 산업 협력 및 창조산업 선도…시너지 기대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와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는 지난 31일 서울 중구 KG타워 19층에서 만나 전략적 MOU를 맺었다. 이 자리에는 이성재 이데일리M 경영총괄을 비롯해 전대현 SBA 창조산업본부장, 이주연 SBA 커뮤니케이션 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BA는 지난 1998년 서울시 출연기관으로 설립된 뒤 중소기업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등 서울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특히 크리에이티브 포스 사업을 통해 1인 미디어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세계 최초로 인플루언서 박람회인 ‘2023 서울콘’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창조산업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가고 있다.
이데일리M은 이코노미스트와 일간스포츠를 주축으로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는 3월 인플루언서 중심의 웹 매거진인 KLOUT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다양한 미래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인플루언서 양성 및 콘텐츠 활성화 ▲서울콘 사업 미디어 협업 ▲상호 사업 홍보 강화 등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곽혜은 대표는 MOU 체결식에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디지털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SBA와 미래지향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시너지를 내자는 공동의 목표를 세웠다”면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뉴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즐겁고 매력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현우 SBA 대표는 “이데일리M과 SBA가 뉴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뉴미디어 산업 협력 및 창조산업을 선도해나가기 위해 함께 시너지를 내며 달려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정보
AD
추천
"허리통증" 심각환자.."이것" 하자마자..바로..충격!추천
79세 김용건 "고혈당, 당뇨" 예방하는 1%의 비밀!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AD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김윤주
2024.05.01더 알아보기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승환·JK 김동욱, 尹 선고 앞두고 동상이몽…"집회 나가고 싶지 않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팬과 선수 모두 이용하는 야구장은 안전한가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탄핵심판 선고 구경"…헌재 20석 방청 신청에 9만명 몰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한국 주주는 봉?…자회사 해외 증시 상장에 투자자 '부글부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 HLB, 中 리스크 줄이나…리보세라닙 국내 생산 구체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