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데못죽 포토 카드 때문에...이디야 세트, 3일 만에 10만개 팔려
- 출시 첫날 일부 매장 품절 발생…추가 물량 순차 공급

18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인기 웹툰 ‘데못죽’(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과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세트가 출시 3일 만에 10만세트 판매됐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5일부터 전국 매장 및 배달 채널을 통해 ‘데못죽’ 포토 카드 증정 이벤트를 시작한 바 있다.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 제품이 조기 소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출시 첫날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이디야’ 키워드가 도배될 정도로 높은 고객 반향을 이끌며 화제를 모았다. 이디야커피는 수요에 맞춰 추가 물량을 순차적으로 공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데못죽’ 컬래버 세트 구매 고객에게 한정판 포토 카드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매장 방문 시 2매, 배달 주문 시 4매의 포토 카드가 무작위로 증정된다. 배달 주문은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주요 배달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포토 카드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데못죽’ 캔 배지 7종 세트가 추가로 제공된다.
‘데못죽’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이다. 가상의 콘텐츠임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해당 웹툰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한정판 세트를 기획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웹툰 ‘데못죽’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소통 접점을 넓히고자 했다”며 “높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더 많은 고객이 이번 한정판 굿즈를 만나볼 수 있도록 생산 및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