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국민 누구나 이용 가능...생수도 무료 제공

하나은행은 올여름 극심한 무더위를 예상해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르게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개방했다. 무더위 쉼터는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고령층과 폭염 취약계층을 포함해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생수도 무료로 제공된다.
KB국민은행도 이날부터 9월 30일까지 전국 745개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 일반 영업점의 무더위 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지만 전국 82개 '여섯시은행(9To6 Bank)'에서는 오후 6시까지 무더위 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전 국민 누구나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영업점에 방문하면 냉방 시설이 갖춰진 영업점 상담실 또는 고객 대기 장소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무더위 쉼터가 여름철 폭염과 폭우를 피해 잠시라도 쉬어갈 수 있는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모두가 안전한 여름을 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올여름에도 전국적인 무더위가 예정된 가운데 국민들께서 쉬어갈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를 운영하게 됐다"며 "국민은행이 잠시라도 쉬어갈 수 있는 시원하고 안락한 여름철 휴식처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은행권 관계자는 “은행들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는 것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의 연장선이기도 하다”며 “올해는 기후변화로 무더위가 더 빨리 찾아와 예전보다 시기를 앞당겼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손흥민에 "임신폭로" 협박 여성, 작년에 3억 받아내…구속영장 신청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키움은 어떤 팀인가..정후·혜성, 빅리그 동반 홈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선거운동원 때리고, 현수막 찢고…`대선 D-19` 곳곳서 잡음(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솔루션 임상 호재, 무증에 20%↑, 루닛 루머에 급락[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