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한성USA, 미국 얼타뷰티 매장에 티르티르·fwee·VT 코스메틱 브랜드 신규 입점 완료

글로벌 K-뷰티 유통사 한성USA(대표 최재호)는 자사가 유통하는 국내 인기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TIRTIR), 퓌(fwee)와 리들샷으로 유명한 VT 코스메틱이 미국 최대 뷰티 전문 편집숍인 ‘얼타뷰티(Ulta Beauty)’에 공식 입점했다고 11일 밝혔다.
얼타뷰티(Ulta Beauty)는 미국 전역에 약 1,40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색조, 스킨케어, 헤어, 바디 등 폭넓은 제품군을 아우르는 미국 최대 뷰티 전문 유통 체인이다. 특히 얼타뷰티 입점은 브랜드의 제품력, 신뢰도,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을 모두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라 할 수 있다. 글로벌 브랜드에게는 상징성과 영향력이 큰 유통 진입점으로 꼽히기 때문.
이번에 입점한 브랜드들은 이미 아마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다. 한성USA와 함께 미국 대형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최초로 진출하게 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티르티르는 미국과 멕시코 전역의 얼타뷰티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섹션에 입점해 8월 3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티르티르의 대표 제품인 ‘마스크 핏 레드 쿠션(Mask Fit Red Cushion)’을 포함해 총 140개 색상의 다양한 색조 제품을 선보인다. 소비자들에게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는 ‘쉐이드 매칭(shade matching)’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한국 메이크업 브랜드들이 주로 밝은 피부 톤 위주의 색상 라인업을 선보여온 것과는 다르다. 티르티르는 다양한 인종과 피부 톤을 고려한 폭넓은 쉐이드를 갖춘 브랜드로 북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티르티르에서 글로벌 영업·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임라희 부문장은 “이제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테스트하고 자신에게 꼭 맞는 컬러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만큼, 이번 얼타 입점이 K-뷰티의 메이크업 시대를 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외 뷰티 업계에서 ‘푸딩팟’ 립앤치크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끈 메이크업 브랜드 ‘퓌(fwee)’ 역시 한성USA와 파트너십을 통해 본격적인 미국 대형 오프라인 채널 진출을 확장하고 있다. ‘퓌(fwee)’는 앞서 LA·뉴욕에서 트럭 팝업 등을 운영하고 뉴욕에는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인 ‘퓌 아지트’를 오픈하여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얼타 입점을 통해 ‘푸딩팟(35종)’, ‘3D 볼류밍 글로스(17종)’ 등 총 90여 종의 색조 제품을 선보인다.
이들 색조 브랜드가 입점된 ‘얼타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섹션’은 에스티 로더(Estée Lauder), 랑콤(Lancôme), 펜티 뷰티(Fenty Beauty), 로라 메르시에(Laura Mercier) 등 글로벌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포진한 공간이다. 이번 입점을 통해 K-뷰티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품절대란을 일으킨 ‘리들샷’ 라인으로 유명한 VT 코스메틱도 ‘리들샷(7종)’과 ‘PDRN 라인(2종)’ 등 총 9종의 대표 제품을 스킨케어 섹션에 입점시키며 북미 시장 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본격화한다.
한성USA 최재호 대표는 “K-뷰티 브랜드들이 온라인과 로컬 시장에서의 인기를 넘어, 미국 전역의 대형 오프라인 채널로 접점을 확장하며 현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안착해 가는 것은 유통 채널의 발전 단계상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한성USA는 미국 유통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업하며 국내 우수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성USA는 얼타뷰티 외에도 코스트코, 타깃(Target) 등 미국 내 주요 리테일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많은 국내 K-뷰티 브랜드의 미국 시장 안착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대표적인 글로벌 유통 기업이다. 이번 얼타뷰티 입점은 한성USA의 현지화 전략과 유통 전문성이 만들어낸 성과로 평가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건희에 5400만원 바쉐론콘스탄틴 전달" 특검 진술 확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규한, '♥솔비'에 "결혼 생각 있냐" 돌직구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변 없었다…조국·정경심·윤미향 '광복절 특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빌려줘도, 증자해줘도 문제"…여천NCC 지원방식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라이 릴리 vs 노보 노디스크, 먹는 비만약 전초전서 노보 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