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제
트럼프, 美·中 '관세 휴전' 90일 추가 연장…최종 서명
- 115% 관세 인하 기한 11월까지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지난 5월 합의한 90일 관세 휴전의 마지막날인 이날 '관세 휴전'을 90일 더 연장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CNBC와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앞서 미중 양국은 지난 4월 상대국 수입품에 100%를 넘는 고율 관세를 부과하며 무역 갈등이 격화됐으나, 5월 제네바에서 열린 고위급 무역 회담에서 긴장을 완화하는 합의를 도출했다.
당시 합의에 따라 양측은 각각 추가 부과한 115%포인트의 관세율 중 91%포인트를 전면 취소하고, 나머지 24%포인트에 대해서는 90일간 부과를 유예하기로 했다.
이후 지난달 28~29일 스웨덴에서 열린 3차 고위급 무역 협상에서 양측은 이 유예 기간을 다시 90일 연장하는 방안에 의견 접근을 이뤘으나, 트럼프 대통령은 당시 즉각 결정을 내리지 않고 시간을 두었다.
이번 서명으로 미중 간 관세 유예는 연말까지 이어지게 되었으며, 이는 글로벌 교역 불확실성 완화와 양국 간 후속 협상의 기반 마련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남은 쟁점과 구조적 갈등이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만큼 향후 협상 과정에서 변수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지엘팜텍, 올해 상반기 실적 큰 폭 개선…"영업흑자 전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40대 배우, 아내 폭행으로 신고당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밥 통째로 꿀꺽?" 난리났다…뜻밖의 '케데헌' 수혜주[주톡피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반려동물 700만 시대 ‘펫 장례’에 베팅…프랙시스, 21그램 품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마이크로디지탈 “POCT도 미국으로”…진단사업 확장 시동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