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20개 사와 협업 성과 공유·혁신기술 소개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현대건설은 지난 1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2025 창업도약패키지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건설이 2025년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형’을 통해 선발한 17개 스타트업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협업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다.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 ▲인천테크노파크 ▲한양대학교 등 창업지원 및 협력 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형’은 창업 도약기(창업 3~7년)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과 도약을 지원하는 개방형 프로그램이다.
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을 거쳐 비즈니스 모델 혁신 및 제품, 서비스 고도화 등을 지원하며, 현대건설은 지난 2024년부터 2년 연속 참여하고 있다.
데모데이 행사에서는 ▲친환경 ▲미래 주거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 건설기술 관련 스타트업의 투자설명회(IR) 피칭 ▲현대건설·스타트업 협업 우수 사례 ▲현대건설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기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세션이 전개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은 우선 올해 선발된 스타트업 17개 사인 ▲한국그린데이터 ▲서스테이너블랩 ▲리더스오브그린소사이어티 ▲바인딩 ▲하이코어테크 ▲시티아이랩 ▲어플레이즈 ▲디하이브 ▲솔티랩 ▲루플 ▲마크노바 ▲에이아이티스토리 ▲새임 ▲딥파인 ▲거비메타 ▲오조메타 ▲성웅피앤씨 등이다.
여기에 2024년 선발 이후 현대건설과 후속 협업을 진행 중인 ▲제이치글로벌 ▲데이터노우즈 ▲와이파워원 등 스타트업 3개사를 더해 총 20개사가 행사에 참여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건설 산업 스타트업 생태계 확대와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창업 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며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미래 혁신 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25억→22억, 다시 25.3억'…서울 아파트 신고가 행진 '재시동'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키아누 리브스, ♥8살 연하와 극비 결혼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20% 환급’ 상생페이백 640만명 신청…30대 관심 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兆단위 딜 실종…불확실성 속 몸사리는 M&A 시장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 ‘키트루다SC’ FDA 허가...할로자임 특허소송 파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