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신축 아파튼데 철근 튀어나와…스트레스 받아 미칠듯"
신축 아파트에 입주했는데 벽이 금이 가더니 철근이 튀어나와 불안하다는 입주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글쓴이 A씨는 "신축 아파트 내부에 철근이 튀어 나왔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라는 글을 올렸다.
A씨는 대구의 신축 아파트에 지난해 8월 세입자로 입주했다.
입주할 때 방 하나에 물 얼룩이 있어서 도배 A/S를 받았는데, 얼마 뒤 겨울에 방 전체에 곰팡이가 피어서 옷과 물건들을 다 버리게 됐다고.
최근에는 이에 더해 안방 베란다 벽에 금이 가기 시작하더니 철근이 튀어 나왔다고 한다.
A씨는 "급하게 A/S를 신청하니 전문가와 본사 직원이 바로 왔다"며 "손바닥만한 기계로 벽 몇 번 찍어보더니 아무 이상 없고 하루만에 A/S 해준다고 한다. 이게 맞는 거냐"고 물었다.
그는 "검사도 제대로 다시 하고 싶고 아내가 엄청 불안해 한다"고 토로했다.
또 처음 곰팡이가 폈던 방이 내장판 문제로 다시 공사해야 한다며, 1년 동안 해당 방은 쓰지도 못하는 상태라고 전했다.
A씨는 "화가 나서 피해 보상을 해달라고 하니 본사 직원이 피해보상은 못 해주고 원하면 회사 측에 민사소송을 걸라고 한다"며 "일반 시민이 대기업 상대로 되겠느냐. 스트레스 받아 미칠 것 같다"고 한탄했다.
이 같은 사연에 누리꾼들은 "저렇게 (철근이) 보일 정도로 시공했으면 보이지 않는 다른 곳은 어떻게 시공했을지 짐작이 간다" "그나마 세입자라 다행이다" "하도 순살순살 하니까 뼈 있는거 대놓고 자랑하는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기심위, 카이노스메드 상장폐지 의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FA 박해민, LG 잔류 선택...4년 총액 65억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AI 거품론’ 여전…코스피, 외국인 2조원 매도에 3850선 마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주 동의 만료 D-40…이지스운용 인수전 결국 '시간싸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죽는 줄 알았던 큐렉소…매출 지도 뒤집고 역전 드라마에 복수까지 '성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