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는 영국 롤스로이스로부터 보잉 787-9 전용 엔진 ‘트렌트 1000’(Trent 1000) 한 기를 새로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엔진은 기존 모델을 개선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블레이드와 냉각 시스템 설계가 개선돼 운항 가능 시간이 기존 대비 약 세 배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에어프레미아는 롤스로이스의 ‘토탈케어 프로그램’에 따라 향후 공급받는 엔진을 모두 신형 사양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현재 에어프레미아가 운용 중인 항공기는 총 8대(엔진 16기)다. 예비 엔진 보유율은 25% 수준이다. 이는 일반 항공사의 평균치인 약 10%를 크게 웃도르는 수준으로, 정비나 교체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구조다.
에어프레미아는 롤스로이스 토탈케어 프로그램 외에도 KLM·루프트한자 테크닉의 부품 풀 서비스를 도입하고, 보잉의 예비 랜딩기어 교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정비 시스템 고도화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한국항공서비스(KAEMS)와 항공기 자재 공동 구매 및 중정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국내 정비 기반 강화에도 나선 상태다.
김성갑 에어프레미아 구매담당 이사는 “예비 엔진 도입은 운항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의 원칙에 따라 이뤄진 결정”이라며 “글로벌 기준의 정비 및 운항 체계를 기반으로 승객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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