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오늘 내 기분은 히어로!” 이틀간 펼쳐지는 안동 어린이날 축제
- 오는 5월 4일과 5일, 한국문화테마파크 일대에서 열려
히어로 챌린지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행사는 4일 오전, 안동국제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인기 유튜버 에그박사의 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오후에는 2회에 걸쳐 '브레드이발소 싱어롱쇼:빵스타 오브 뮤직쇼' 공연이 열린다. 또, 테마파크 설화극장에서는 제1회 어린이 스피치대회, 종루광장에서는 버스킹공연 및 가족오징어게임 등 레크레이션과 최형배 마술사의 과학원리를 이용한 과학마술콘서트 공연이 진행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기념식에 이어 안동MBC어린이 합창단 공연과 드리밍매직쇼가 펼쳐진다. 이어 테마파크 종루광장에서 댄스 및 태권도 공연, 레크레이션, 그리고 인기 DJ 세포의 '키즈 디제잉 파티'가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119소방훈련, 소방차와 순찰차 전시 및 체험, 그림 머그 만들기, 유리공예 체험 등 20여 개의 체험부스와 에어바운스를 설치해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어린이 백일장 및 사생대회와 놀이터 디자이너인 편해문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Pop-up 자유놀이터도 진행한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히어로 챌린지'도 눈길을 끈다. '까투리 친구들을 구해줘' 등 7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뱃지와 히어로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교통편의를 위해 강변둔치에서 안동국제컨벤션센터까지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이 운행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대형 산불로 많은 시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어린이만큼은 꿈과 상상의 나래를 접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가족이 함께 웃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어린이날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티움바이오, 우호 투자자 확보로 오버행 해소…“주주 구조 안정성 강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참에 갈아타자" 번호이동 폭증…SKT, 시장점유율 출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친환경 드라이브' 한솔제지, 탄자니아 하수처리 사업 뛰어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최대규모 6.5조 기술수출 뉴로바이오젠...판매 로열티 등 의문 투성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