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여행이 곧 기부" 청송군, 개별 관광객에 특산품 인센티브
- 2~5명 소규모 관광객에 소비금액에 따라 지역특산품 지원

현재 산불 피해지역은 봄철 축제와 행사가 취소되고, 피해지역을 관광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으로 방문을 꺼리며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이에 청송군은 '여행이 곧 기부'라는 캠페인을 통해, 관광이 지역 회복의 중요한 시작이 될 수 있음을 알리며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이번 인센티브 지원은 친구나 가족 등 소규모 관광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계속된다. 청송 이외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2~5명으로 구성된 팀이 청송의 관광지 2곳 이상을 방문하고 SNS에 인증하면, 소비금액에 따라 지역 특산품을 받을 수 있다. 7만 원 이상 소비하면 2만 원 상당, 14만 원 이상 소비하면 4만 원 상당의 특산품이 제공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인센티브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청송 관광이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소카페 청송으로 많이 놀러오셔서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주왕산국립공원은 지난 24일 탐방수요가 많은 대전사-용추폭포 구간을 우선 개방했다. 5월 1일부터는 장군봉-금은광이삼거리 구간, 월외리 달기폭포 구간, 월외리 너구마을-금은광이삼거리 구간을 제외하고 대부분 구간이 개방돼, 산불 이후 새생명이 움트는 주왕산의 절경을 탐방할 수 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티움바이오, 우호 투자자 확보로 오버행 해소…“주주 구조 안정성 강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참에 갈아타자" 번호이동 폭증…SKT, 시장점유율 출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친환경 드라이브' 한솔제지, 탄자니아 하수처리 사업 뛰어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최대규모 6.5조 기술수출 뉴로바이오젠...판매 로열티 등 의문 투성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