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택시 패러다임을 바꿨다"...카카오T, 출시 10주년 맞아
- ‘길에서 잡는 택시’서 ‘부르면 오는 택시’로
카카오 T 이용자 데이터 통계자료도 공개

[이코노미스트 라예진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 T’가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2015년 3월 말 ‘카카오택시’ 서비스를 시작으로, 카카오 T는 기차부터 버스, 항공, 대리운전, 주차, 셔틀, 전기자전거까지 모빌리티 서비스의 전 영역 서비스로 확장해 나갔다.
카카오 T는 출시부터 화제를 모았다. 실제 카카오 T는 택시 플랫폼 ‘카카오택시’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일 때, 출시 40일 만에 누적 호출 수 100만 건을 넘기며 높은 이용 결과를 내놨다. 또 과거 길에서 손을 흔들어 잡는 택시 문화에서 부르면 오는 택시로 호출 문화로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다.
카카오 T는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간의 운영 이야기를 담은 ‘카카오모빌리티 10년의 이야기’ 캠페인을 오는 6월 10일까지 진행하기도 한다. 캠페인 관련 페이지를 개설해, ▲10년간의 성장 기록(Open) ▲미래 비전(The Next) ▲데이터 인사이트(Unlock Data) ▲이용자 참여 기능(KnockKnock!) 등 총 네 가지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 참여 기능으로는 ‘미래의 내가 보낸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응원해 주는 가상의 문구가 담긴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컨셉트로, 이용자가 결과로 나온 사진을 저장하거나 SNS에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환경재단의 ‘함께쓰담’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더 나은 미래에 대한 기대를 함께 나누는 차원에서 10주년의 의미를 이어갈 계획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이사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성장할 수 있었던 건 도로 위 여정을 함께해준 기사님들 덕분"이라며, "앞으로의 10년도 함께 성장하며 더 나은 이동의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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