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포크음악에 물드는' 김광석길, 2025 대구포크페스티벌 26일 개막
- 유리상자·여행스케치·이치현 등 세대를 아우르는 아티스트 공연
신예 등용문 '포크스타 콘테스트', 20여 팀 본선 무대 올라

올해로 11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단순한 음악 공연을 넘어 신진 아티스트 발굴과 지역 음악 생태계 활성화를 아우르는 종합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축제는 26일 오후 5시, 대중적 포크 듀오 '유리상자'와 청아한 음색의 싱어송라이터 양하영의 무대로 문을 연다. 27일에는 자전거 탄 풍경과 여행스케치가,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포크 록의 전설 이치현과 감성적인 싱어송라이터 이규석이 무대에 올라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적 울림을 선사한다.
본 행사에 앞서 25일에는 신예 발굴 무대인 포크스타 콘테스트가 열린다. 전국에서 총 83개 팀이 지원해 큰 관심을 끌었으며, 예선을 통과한 20여 팀이 경합을 펼친다. 대상 수상팀에는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등 총 4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본 공연 무대 출연기회가 주어진다.
이재성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 11회째를 맞는 대구포크페스티벌이 신진 뮤지션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 장이 되고, 깊어가는 가을 정취 속 김광석길에서 퍼져나가는 포크 선율이 시민들의 일상에 따뜻한 울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선거법 위반’ 이진숙, 석방…“대통령 비위 거스르면 당신도 유치장行”(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하객 저격’ 최연수, 청순 외모와 반전 몸매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韓기어오른다”던 다카이치 日첫 여성총리로…한일 관계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두나무가 네이버를 집어삼킬 가능성...지분교환의 결말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암초 만난 인체조직 스킨부스터...김근영 한스바이오메드 대표 “사업 영향 제한적”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