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월 출시 월드콘·티코 저당 200만개 팔려
롯데웰푸드, 저당 아이스크림 라인업 지속 확대

7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지난 2월 선보인 ‘월드콘 바닐라 저당’, ‘티코 밀크초코 저당’ 2종은 출시 80일 만에 약 200만개가 판매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비롯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기존 제품과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더 산뜻하다” “당이 적어서 밍밍할 줄 알았는데 진하고 달콤해서 만족스럽다” 등 다양한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돼지바’, ‘설레임’, ‘위즐’ 3종도 저당 신제품으로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이번 저당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의 선택권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롯데웰푸드 측은 기대한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취향에 맞게 저당으로 선택할 수 있고, 콘·바·파우치·홈타입·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까지 저당 라인업 구색을 다양하게 갖춰 취식 상황에 알맞게 고르기도 좋다.
돼지바 저당은 쿠키·바닐라 아이스크림·딸기잼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기존 돼지바 특유의 조화로운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설레임 밀크쉐이크 저당 역시 기존 제품의 시원하고 부드러운 우유맛을 충실히 재현한 제품이다. 위즐 리치바닐라 저당은 부드럽고 리치한 바닐라 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이는 위즐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일맛 아이스크림이다.
각 제품의 당 함량은 100ml당 2.0g~2.4g 수준이다. 이는 동일 식품유형 유사식품 대비 최대 87.8%가량 낮은 수치다. 당류 섭취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익숙한 맛과 즐거움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게 롯데웰푸드 측 설명이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SNS 채널 등을 통해 신제품 관련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저당 제품은 기존 제품과 함께 운영돼 더욱 많은 소비자가 각기 다른 상황과 니즈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되고 있다”며 “맛과 품질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저당 라인업을 갖출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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